시금치의 다양한 효능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채소 왕이라고 벌려지는 시금치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금치는 비타민A, B1, B2, C, cjfqns 및 루테인 등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력보호, 피부건강, 어린이 성장에도 도움을 주고 풍부한 엽산으로 인해 임산부는 물론이고 태아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코티졸 호로몬 수치를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의 효능

항암

시금치에 포함된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위암 발생률이 35%, 대장암은 40% 가량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엽산과 플로보노이드 성분 역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 A는 피부 및 모발을 포함한 신체 조직 성장에 필요한 콜라겐 형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미용 및 노화에도 관여를 합니다.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 C, E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

눈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으로 베타카로틴은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하거나 피부와 점막을 형성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시금치에는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K, 마그네슘, 칼슘, 인, 구리, 망간 등 풍부한 영양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K는 골다공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금치 100g에는 비타민K 하루 권장량의 4배에 달하는 양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필요한 채소입니다.

빈혈과 당뇨

산소를 세포로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인 철분이 풍부하고, 청분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이 낮고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알파 리포산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시켜 당뇨병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건강

생리중인 여성에게 미네랄 성분은 영양을 보충해주고 특히 임신 기간에는 풍부한 엽산으로 인해 임산부에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뇌 기능 개선

풍부하게 함유된 엽산은 뇌 혈관을 압박하는 호모시스테인의 작용을 억제하고 두뇌를 활성화시켜 칼륨은 뇌로 유입되는 혈류랑을 증가시켜 뇌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효과

시금치에는 13종류 이상의 풍부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 기능을 활성화해 여러가지 질병이나 노화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Leave a Comment

Crypto logo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Phasellus cursus rutrum est nec suscipit. Ut et ultrices nisi. Vivamus id nisl ligula. Nulla sed iaculis ipsum.

Contact

Company Name

Add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