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효능에 대하여

수박은 약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무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 및 갈증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수박의 단맛을 내는 과당 및 포도당은 몸에 쉽게 흡수되어 무더위로 인한 피로를 풀어주고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수박은 껍질과 씨에도 영양분이 풍부한데요? 껍질에는 이뇨 작용을하는 시트롤린이 과육보다 더 많아서 체내 단백질 분해를 돕고 부종을 진정시키고 당뇨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뇨작용

수분 함량이 높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롤린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단백질을 요소르 바꿔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수분 함량이 높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과즙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다이어트

100g당 약 30Kcal 정도로 열량이 매우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비타민c 및 칼륨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과즙에 있는 빨간색 띠는 라이코펜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면역 향상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수박 껍질에 풍부한 시트롤린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동맥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혈압을 낮추고 항산화 효과도 있어서 뇌졸증,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정력강화

시트롤린이 혼합물 생성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남성 정력강화에도 좋습니다.

숙면효과

비타민B 복합체 중 하나인 콜린이 많이 있어서 인체 시계가 원활히 돌아가게 해줍니다. 체내 콜린 함량이 충분하면 뇌 기능이 원활해져 밤에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낮에는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수박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수박을 반으로 가른 후 랩으로 포장했을 때 세균 번식이 급속도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수박을 깍뚝썰기로 썰어 밀폐 용기에담아 냉장 보관한다면 오랜 시간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Crypto logo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Phasellus cursus rutrum est nec suscipit. Ut et ultrices nisi. Vivamus id nisl ligula. Nulla sed iaculis ipsum.

Contact

Company Name

Add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