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굉장한 효능들

사과는 우리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를 하루에 하나씩 먹는다면 의사가 굶어죽는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그 만큼 사과는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과의 성분

칼로리는 100g 당 57kcal로 레몬, 수박 등의 다른 과일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사과 2개를 먹으면 공깃밥 한 그릇을 먹는 칼로리와 거의 비슷하다고 하지만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00g 당 탄수화물 13.5g, 단백질 0.2g, 지방 0.7g이 함유되어 있으며 당류가 11g, 식이섬유 2.7g,각종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몰리브덴 4mcg, 칼륨 100mg으로 두 성분의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다이어트

사과 식초를 물에 희석하여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공복감을 더디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식초와 궁합이 잘 맞는 요리에 가미하여 섭취하면 고탄수화물 요리의 혈당지수를 상당히 낮춰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가

우리는 비타민 또는 미네랄을 따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사과 식초에는 이러한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이 같은 성분들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항 바이러스, 항균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인체 활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소화장애 개선

사과식초에 들어있는 팩틴은 장의 활동을 촉진시킵니다. 샐러드 또는 구이류 요리 소스에 식초를 첨가하면 소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 흔히 만들어 먹는 사과 사이다 식초워터는 사과 및 사이다 식초에 올리브오일을 첨가하여 마시는데, 이는 장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ㅏ다.

활력증진

몸이 축 쳐져 있거나 피로감 또는 식곤증이 있을 때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듬뿍 있는 커피를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예민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사과식초를 적당량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피로감을 제거할 수 있고 활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식초 세안법

많은 분들이 요즘 사과식초를 이용해 세안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가 심할 때 각질이나 모공이 늘어나 탄력을 잃어 피부장벽이 무너지게 됩니다. 이때 유해세균 흡착능력이 있는 사과식초 세안법은 피지 및 각질 밸런스를 자극없이 맞춰줄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에는 천연각질제거 성분인 ‘아하’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블랙헤드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법은 세안 후 물 2리터에 사과식초 1큰술을 희석하여 피부를 헹궈내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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